양방향 실시간 화상 수업 프로그램 모아라이브 숨은 기능

수업 시작 후 학생 입장 알림

양방향 실시간 화상 수업 프로그램 모아라이브는 강사가 먼저 프로그램을 실행 후 학생이 입장하는 순서로 수업이 진행되므로 강사에게 학생이 수업에 입장하는 순간을 알려줍니다.

초인종 벨 소리

학생이 모아라이브를 실행하면 수업에 입장하는건데 수업에 들어오자마자 ‘띵동’하는 벨소리가 울려 학생이 입장했다는 것을 강사가 인식할 수 있습니다. 강사가 모아라이브를 실행하고 PC에서 인터넷을 본다던가 다른 일을 하고 있을 때 아주 유용하겠죠…. 학생들이 들어온지도 모르고 계속 다른 일을 하고 있으면 문제가 되니까요!

채팅창에서 문자 알림

학생이 수업에 입장할 때마다 모아라이브 왼쪽 아래 채팅창으로 학생의 이름과 아이디가 표시되면서 입장 알림을 표시해줍니다. 물론, 학생이 모라이브를 나갈 때도 퇴장 알림을 표시해줍니다.

수업 입장 알림
학생 입장 알림

수업 중 학생 제어

온라인에서 수업할 때는 학생들이 수업 이외의 환경으로 수업에 집중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인터넷에서 웹서핑을 한다던가, 카카오특과 같은 채팅을 한다던가 수업과 관계 없는 문서작업을 하는 것들입니다. 양방향 수업 프로그램 모아라이브는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하여 강사가 좀 더 편안하게 수업할 수 있게 만들어 드립니다. 학원에서는 학생들을 직접 보고 수업을 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카메라에 비춰지는 학생 얼굴만 볼 수 있고 학생들이 수업 중 어떤 행동을 하는지 알 수없으므로 100% 제어를 할 수있는건 아니지만 강사에게는 학생 수업 행동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른 프로그램 차단

학생이 PC로 수업에 입장하면 PC에서 실행 중인 문서작업, 웹브라우저, 카카오톡 메신저 등 모아라이브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이 자동 종료 되며 수업 중에는 다른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버튼을 클릭하여 학생 웹카메라 창을 대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PC 사용 금지 해제’를 하면 학생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아라이브 실행 시 학생 다른프로그램 실행 금지
수업 중 학생의 PC에서 다른 프로그램 실행 금지

수업 중 경고 알림음과 채팅 메시지

학생이 모바일(핸드폰 또는 태블릿)로 수업에 입장해서 수업 하는 중에 모아라이브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강사에 사이렌 경고 알림을 하고 채팅창에 “해당 학생이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 중입니다” 라는 경고 문자가 표시됩니다.

학생이 수업중 다른 행위 경고 알림
수업 중 학생의 다른 프로그램 실행 시 강사에 경고 알림 메시지

강사와 학생에 서버 공간 제공

양방향 실시간 화상 수업 프로그램 모아라이브에서는 강사와 학생에 학습 교안을 올릴 수 있는 서버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무한 입니다. 강사에게는 단말기에 관계없이 학습 교안을 미리 업로드하고 수업할 수 있으므로 저장 하드웨어 지장을 받지 않겠죠.

강사에게 학습교안과 과제 공간 제공

강사는 본인이 수업할 교안을 자유롭게 폴더를 구성하여 서버자료>일반 폴더 안에 업로드하여 수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르치는 모든 학생별 과제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학생들이 ‘모아팩토리’에서 작성, 제출한 과제를 실시간 수업에서 꺼내어 첨삭지도 할 수 있습니다.

학생에게 학습교안과 과제 공간 제공

학생에게도 서버자료 열기 폴더에 일반 폴더, 과제 폴더가 자동 생성되어 모아팩토리에서 업로드한 일반 폴더 교안이나 과제 폴더의 과제를 개별학습 모드에서 꺼내어 강사에게 첨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mshop plus friend talk 전화연결